본문 바로가기
기술적 분석

코인 차트 분석 - 이오스(EOS) 아웃. 그리고 잡다한 얘기.

by 5분투자공부 2021. 3. 25.
제 의견은 참고만 하시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오스 한시간 봉 차트(EOSUSDT, BINANCE)의 움직임이 극적이네요.

이동평균선을 하나로 모아놓고 아래로 급 내리꽂아버렸습니다.

이제 이오스는 갔네요. 다음 상승 파동은 이제 언제쯤에나 나올지 궁금합니다. 시간이 좀 걸리겠습니다.

 

 

위 차트에서 보셨겠지만, 이동평균선이 모이면 모일 수록 힘은 응축됩니다. 그리고 이동평균선이 모이고 난 직후의 움직임은 우리가 향후의 파동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누군가에겐 당연한 이야기지만 코린이에겐 어려운 얘기입니다. 알고나면 사실 아무 것도 아니죠. 사실 제가 이런저런 말씀을 드려도, 스스로 학습을 하며 트레이딩하지 않는다면 절대 깨달을 수 없을 겁니다. 분봉, 시간봉, 일봉이 서로에게 끼치는 영향력에 대해서도 확실히 이해해야 합니다. 과거 차트를 구간별로 살펴보며 꾸준히 거래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보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트레이딩뷰 리플레이 기능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데요. 관련해서 제가 적은 포스팅이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트레이딩 공부에 많은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내가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알고 꾸준히 그걸 채워가다보면 시간이 해결해줄 겁니다.

 

내 생각은 언제라도 틀릴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투자 시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달리 움직였을 때 손실을 최소화할 장치를 반드시 마련해두세요. 대부분의 코인 거래소엔 스탑로스(Stop Loss)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바이낸스 거래소도 마찬가지인데요. 거래를 시작함과 동시에 스탑로스를 설정하며, 내 전체 시드의 2-3% 안으로 손실을 제한하는 것.. 이게 어찌 보면 돈을 당장 얼마 버는 것보다도 백 배, 천 배 이상은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오스는 아니지만, 손실 제한을 잘 지키면 이런 결과는 자연히 찾아옵니다.

 

바이낸스 수익 캡쳐

 

정말로 내 생각은 언제라도 틀릴 수 있습니다. 손실 제한의 개념에 대해서는 나중에 한 번 다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

아래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 거래소의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평생 수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추가로 트레이딩뷰 가입 후 유료 전환시, 최대 30달러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